경기도 청년 노동장 통장 자주 하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아래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2년 후 목돈을 만들 수 있는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장 통장 자주 하는 질문 모음
통장에 가입하고 다른 시. 도로. 이사를 했어요 계속 저축할 수 있나요?
안됩니다. 경기도가 아닌 다른 시. 도로. 주소지를 이전하였다면 이사한 날을 기준으로 통장은 해지됩니다. 만약 경기도에서 거주한 기간이 통장 처음 적립일 이후 12개월 미만이라면 본인이 저축한 금액과 이자만 지급되고 경기도 지원금인 142,000원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통장 가입 후 일을 그만뒀어요. 통장을 유지할 수 있나요?
네 유지할 수 있습니다. 12개월 동안 이직을 위해서 저축을 중지할 수 있는데 이때 별도로 기관에 알리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로 중지기간에는 적립금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주소지와 일하는 곳이 달라도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을 신청할 수 있나요?
주소지가 주민등록상 경기도라면 직장의 소재지가 다른 곳이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통장을 신청하려면 4대 사회보험인 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4대 사회보험에 가입되어 않아도 신청 가능합니다. 근로를 하고 있다는 증명서류만 있으면 됩니다.
자격이 된다면 한 가구에 2명이 함께 신청해도 될까요?
안됩니다. 한 가구에는 1명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저축계좌 가입 대상자입니다. 하지만 가입은 하지 않았는데 신청할 수 있을까요?
안됩니다. 청년저축계좌를 비롯하여 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내일저축계좌의 대상자는 국비 사업 지원대상이기 때문에 신청이 불가합니다.
저번 달에 저축을 못했는데 통장이 해지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가입기간인 24개월 동안 총 12회만 초과하지 않으시면 해지되지 않습니다.
매달 정해진 날짜에 저축을 해야 하나요??
네 맞습니다. 매월 20일에 저축액 10만 원이 자동이체되어야 합니다. 만약 날짜가 지났다면 그 달 말일까지 입금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