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필

김유정 프로필 나이 학력 가족관계

by 몽글글 2023. 11. 24.

김유정 씨의 연기력은 아역 배우 시절부터 인정받아 왔는데 대중들에게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녀의 프로필 나이, 학력, 가족관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유정 프로필

  • 나이 : 만 25세 1999년생
  • 고향 :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
  • 혈액형 : O형
  • 가족관계 : 부모님, 오빠, 언니
  • 학력 : 서울금호초등학교 전학 > 서울대명초등학교 전학 > 대화초등학교 > 대송중학교 >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 전학 > 고양예술고등학교 연기과
  • 데뷔 : 2003년 CF 크라운제과 크라운산도
  • 소속사 : 어썸이엔티
  • MBTI : INTJ

 

김유정은 데뷔 당시 어린 꼬마 시절부터 매우 다재다능한 연기력을 가진 김유정은 국내 대표 아역 스타이자 '국민 여동생'으로 꼽히며 어린 시절부터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내로라하는 여자 배우들의 아역으로 활약을 펼쳤다. 

 

>> 김유정 인스타그램

 

감정선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능력과 캐릭터에 대한 완벽한 이해력으로 매번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사극에 출연한 경험이 상당히 많은 배우인데, 극의 호흡이 긴 사극에서도 시청자들이 지루해하지 않을 만큼의 매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곤 한다. 

 

이제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맡아왔지만, 어떤 캐릭터를 맡더라도 항상 완벽하게 소화해 내는 연기력을 지니고 있는데, 어린 시절부터 현대극과 사극을 오가며 다양한 연기 경험을 쌓아왔기에 연기력은 결코 의심할 수 없는 수준이다. 

 

 

 

연기력뿐 아니라 예전부터 현재까지 변치 않는 예쁜 외모, 특히 성인이 되며 점차 부각된 글래머러스하고 육감적인 몸매로 뭇 남성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다.

 

김유정의 데뷔 계기는 어머니가 인터넷에 사진을 올렸는데 CF 섭외가 왔다고 SBS 라디오 컬투쇼에 출연해 직접 밝혔다. 

 

이후 2003, 4세의 나이로 크라운제과의 크라운산도 모델로 발탁되고 배우 김찬우의 딸로 등장한 15초 분량의 광고를 계기로 아역배우 길로 접어들었다.

 

>> 김유정 데뷔 CF 영상

 

 

유난히도 큰 눈망울과 또렷한 이목구비는 물론이고 보기만 해도 미소를 머금게 하는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눈길을 끌며 어린이 광고 모델로도 활발히 활약했다.

 

 

 

김유정은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면서, 2008년 영화 추격자에서 연쇄살인마에게 납치된 미진(서영희)의 딸 은지 역을 맡았다. 

 

특히 김윤석에게 '쓰레기' 라고 부르는 장면이 유명한데, 이때의 표정과 눈빛연기, 그리고 김윤석 배우와의 티격태격 연기호흡은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09년에는 영화 해운대를 통해 1000만 관객 조연이 되기에 이른다. 해운대에서 엄정화가 목숨을 버리며 지킨 딸로 출연해 관객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들며 반짝이는 존재감으로 단숨에 주목받았다.

 

KBS 2TV 드라마 구미호: 여우누이뎐에서는 겨우 12세의 나이에 주인공 구미호로 발탁됐는데, 역대 최연소 구미호였다. 

 

겨우 초등학생인 어린 배우가 미니시리즈 전체를 이끄는 건 드문 일이었지만 그 힘든 일을 김유정은 완벽하게 해냈고, 다른 배우들과 함께 호연을 펼쳐 호평을 받고 장편의 극을 이끄는 주연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2016년 하반기, 최고 시청률 23.3%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모았던 KBS 2TV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김유정은 남장 내시 홍라온 역을 맡아 중성적인 매력은 물론, 상대역 박보검과의 완벽한 케미스트리로 작품의 성공을 견인했다.

 

김유정의 우아함이 극대화됐던 4화 속 독무신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 김유정 화제의 독무신 영상

 

 

이 작품을 통해서 성인 배우로 가능성을 입증하며 어엿한 주연으로 자리매김한 김유정은 연말에 열린 KBS 연기대상에서 중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상, 박보검과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며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했다.

2020년 김유정은 SBS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에서 타이틀롤 정샛별 역을 맡아 1년만에 복귀했다. 

 

극 중 청순하고 섹시한 미모에 어디로 튈지 모르는 발랄한 성격인 정샛별은 김유정이 아니면 누구도 소화할 수 없었다는 게 시청자들의 공통된 반응이었고,첫 도전한 액션씬도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대체 불가한 배우라는 평을 받았다.

2023 1월부터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초연에서 비올라 드 레셉스 역으로 연극 무대에 처음 섰다. 해당 역할은 채수빈, 정소민과 함께 트리플 캐스팅됐다. 

김유정은 당시 여성에게는 금기시됐던 연극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당찬 여성 비올라 드 레셉스 역을 맡았다. 

 

김유정은 비올라 역 외에도 토마스 켄트, 극 중극 속 줄리엣까지 1 3역으로 무대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연기 내공을 마음껏 뽐냈으며, 입체적인 인물의 서사를 한 단계씩 그려가는 과정에서 관객들에게 그 감정을 고스란히 전하며 웃음과 눈물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처음 서는 무대에서 열연을 펼치며 공연 기간 내내 관객들의 호평 세례를 받았다.

 

2023 11 24일 첫 방송되는 SBS 금토 드라마 마이데몬에서 송강과 호흡을 맞추는데요. 이 작품은 사방이 적인 재벌 상속녀 도도희와 하루아침에 능력을 잃어버린 데몬 구원의 이종(異種) 동거 로맨스를 그리는 드라마로, 극중 김유정은 여주인공 도도희 역에 캐스팅되었다.

 

김유정의 소속사는 어썸이엔티로 소속 아티스트는 박서준, 배현성, 김강훈, 유라(걸스데이), 이현우, 한지혜, 양혜지, 김강훈 등이 있다.

⏩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글 ⏪

이상이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가족관계

차은우 프로필 키 나이 학력 소속사 가족관계

 

 

 

 

 

 

 

댓글